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학부모 항의 빗발쳐” 철구 딸 ‘사립초’ 입학에 ‘인천 사립초’ 연이어 ‘손절’ 선언 (사진)

논란을 두고 “어차피 우린 잘살아”라고 말한 외질혜. 그러나 딸의 초등학교 입학부터 난관에 부딪혔다. 인천 소재 사립초등학교들이 연이어 BJ철구, 외질혜 부부의 딸과 관련된 입학 이슈에 선긋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X초등학교 인스타그램

얼마 전 두 사람의 딸이 인천 소재의 한 사립초등학교에 합격했다는 사실이 알려진 직후 학부모 민원과 SNS 비난 댓글이 폭주하자 이들은 공개적으로 “입학하지 않는다”밝히는가 하면 계정을 삭제해버리는 곳까지 나타났다.

X초등학교 인스타그램

지난 7일 인천의 유명 사립학교 중 하나인 A초등학교는 공식 SNS를 통해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채 미래의 꿈나무들이 자라고 소통하는 이 공간에 무분별한 비난의 댓글은 멈춰주시길 바란다.”라며 공식입장문을 게재했다.

X초등학교 인스타그램

이어 “일부 네티즌의 말처럼 돈 준다고 아무나 받는 사립 초등학교는 없다. bJ**씨의 딸이 입학한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 처음엔 사실이 아닌 한 두 사람의 말과 글로 사실처럼 인식돼 퍼져나갈 수 있다는것에 놀랐고 잘못된 정보를 믿고 실수하실 분들이 많아지겠다 싶어 학교 차원의 글을 올리기로 했다.”며 입장문을 작성한 배경을 설명했다.

XX초등학교 공식입장문

 

B 사립초등학교 역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언론과 SNS에서 언급되는 유튜버 씨 자녀의 사립초 입학과 관련해 확인한 결과, 유튜버씨의 자녀는 본교에 입학하지 않았다.”라는 공지를 올렸다.

외질혜 인스타그램

 

C 사립초등학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을 모두 내렸다. BJ철구는 인터넷 방송 경력이 10년 이상 됐으며 만 19세의 나이로 철구와 결혼한 외질혜는 남편의 방송에 종종 출연하며 유명세를 얻다 BJ철구가 입대한 후 본격적으로 온라인 방송을 시작했다.

외질혜 인스타그램

두 부부는 거침없는 급식체와 욕설 등 기행으로 인기를 모았지만, 자극적이며 폭력적인 행동과 발언으로 한 해에도 수차례 논란의 주인공이 되었다. 최근에는 고인 박지선의 외모를 비하하는 등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외질혜 인스타그램

한편, 지난달 외질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곧 있으면 초딩맘 연지 학교 면접 보고 온 후기’라는 제목으로 사립초 합격 소식을 전했다. 그는 “송도는 시도도 못했다. 접수기간이 대부분 9일인데 거긴 4일까지라 넣어 보지도 못했고 면접날이 3군데가 같은 시간대에 됐어서 제가 제일 보내고 싶은 한 곳을 갔다.”며 A사립 초등학교 면접을 본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